MIND PALACE/여행 다니며 살고 있어요

[혼자여행 + 디폴트립] 굿모닝 베트남! - 하노이 - 준비하기①

1st유마 2019. 8. 20. 22:08






여행 날짜 2019/09/06 ~ 2019/09/10 [금요일 ~ 화요일]
여행 장소 베트남, 하노이




8/31일 날짜로 퇴사를 앞두고 있는 지금 마음이 콩밭에 가있다. 바로 오랜만에 떠나는 해외여행 때문이다.
그동안 돈 벌고 여행가고, 다시 돈 벌고 여행가고 시간을 보냈는데 2018/04/11일 이후로 해외에 다녀온 적이 없기 때문이다.

중국 하얼빈, 홍콩-마카오, 대만, 태국 방콕, 일본 대마도 등 가까운 나라들을 돌아다녔는데 이번엔 매체에서 여러번 소개된 베트남을 가게되었다.

더더욱 신이 나는 건 방콕을 이후로 오랜만에 홀로 떠나는 여행이라, 더욱 기대가 된다.


So, 지금부터 베트남 하노이를 즐기기 위해서 준비하는 과정부터 차근차근 글을 작성하며 여행을 “기록”하려고 한다.



​항공 - ​진에어 230,000원



​저녁 비행, 감안하고 여행 계획을 작성했다. 베트남에 도착하면 토요일이고 한국에 도착하면 화요일 아침이다.

사실 약 15만원정도? 나오는 항공권도 있더라. 비엣젯 항공이었는데. 아니 티웨이도 저렴하기는 했지만, 수화물 추가시 추가비용들기도 하고 비엣젯은 물도 사먹어야 한다고 하더라. 

그럴거면 차라리 맘놓고 한번에 다 결제하자. 편하게 다녀오자 해서 진에어를 끊었다.







​숙박 - 호텔스 닷컴 113,161원 (달러결제)
3박 스케줄, 호안끼엠 호수 근처이며 흔한 수화물 보관 서비스 + 조식 뷔페 포함과 더불어 체크아웃 이후, 휴게실에서 무료로 샤워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동남아 같은 경우 집에 올 때 저가 비행기를 이용하면 거의 밤 비행이 대다수라서 체크아웃 이후 돌아다니다가 짐을 챙겨 공항으로 가곤 했는데 그럴 때마다 아로마 마사지를 마지막 스케줄로 넣어 마사지를 받고 샤워 후에 공항으로 가거나
게스트 하우스를 예약해서 샤워만 하고 나와서 공항으로 갔는데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예약을 했다.

* 무료 샤워시설은 정말 장점이 큰 조건이다. ​









여행자 보험 - ​페이북, 마이뱅크 든든형 8,731원 (10% 할인가)



​페이북 어플을 다운받은 뒤 로그인 - 메뉴 - 금융 - 보험으로 들어가면 마이뱅크 10% 할인을 받아서 여행자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다른 곳 비교했을 때 마이뱅크가 가장 저렴하기도 했고, 페이북을 이용하면 할인도 들어가니 간단하게 가입완료!
원래부터 페이북을 쓰던 유저였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거나 가입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서 더더욱 간단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이 보장내용이다. 보험에 가입을 하면 약관은 이메일로 발송 된다.
보험까지 들면 마음이 정말 든든해진다.



여기까지가 8/20일 현재 준비된 내용입니다.
차근 차근 하나씩,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해서 좋은 여행을 다녀와야지.